2024년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눈앞에 있는 더위는 여름휴가를 그리게 되고, 그것을 즐그기 위해서는 워터파크와 함께 하기를 모두 기대하게 된다.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워터파크가 있지만 그 중에서 우리나라의 유명 워터파크 한곳을 소개한다. 그곳은 '케리안베이'이다. 케리안 베이 워터파크를 이용하고져 할때에는 해당 워처파크의 홈페이지에서 입장권 가격과 구매,주의 사항등을 꼼꼼히 읽을 필요가 있다.
케리비안 베이
용인의 케리비안 베이는 카리브해를 재현해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워터 파크다. 케리비안 베이는 미국의 유관협회 에서도 "꼭 가 보아야 하는 워터파크 " 로 선정 되기도 했다. 준비물은 수영복,구명조끼,선크림,입장권, 전화기 방수팩,수영복,500원 동전은 사전준비물 입니다. 입장 요금과 시간은 시즌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케리안베이 어트렉션도 날짜별로 오픈 항목이 달라서 혼란 스럽습니다. 케리안 베이 웹에서 정보 확인하세요.
케리안베이 락커이용
케리안 베이를 입장하면 짐을 보관할 락커를 이용해야 합니다. 라커의 종류는 웨이브 락커와 실내 락커 두 종류가 있습니다. 락커 추천은 실외인 웨이브 칵커입니다.왜냐면 빠르게 풀 코스를 완성하기 위해서 입니다.동선이 좋고 무료 이기 때문입니다. 실내 락커는 유료이며 동선이 길어져서 풀 코스를 이용의 목적과 배치됩니다. 웨이 브락커에서 500원 동전을 이용하여 락커를 잠금니다. 마지막으로 구명조끼와 방수팩을 챙기시면 됩니다 .
어트랙션 이용
메가스톰
첫번째로 6인용 어트랙션인 '메가스톰'을 이용 해보자. 케리비안 베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가톤급'온 몸이 약 간 떠올랐다가 떨어지는 급 강화 구간을 3번 반복하고 난후 좌.우로 왔다 갔다 하는 반복 구간을 지나는 어트렉션 입니다.'메가스톰'에 스릴에 한번더 이용 하시고 싶의신 분은 바로 이용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줄 서느데 시간 소비가 많습니다.
타워래프트, 와일드 블라스트
물살이 약간 있는 물이 센 하천에서 왔다갔다하는 슬라이드여서 꽤나 신나는 타워 래프트입니다.타워래프트도 약간 무섭다면 옆에있는 와일드 블라스트를 이용하세요. 이곳은 튜브를 탄채로 기계가 정상까지 끌어 올려 줍니다. 이와일드블라스트는 2인용으로 걸어서 계단을 올라가는 불편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와일드블라스트는 급경사 없이 1000m가 넘는 긴 블라스트를 질주합니다.
퀵라이드 튜브& 바디
실내로 이동하면 킥라이브 튜브와 바디가 있는데 재미있게 타실 수 있고 2인용인 튜부는 30분 대기 시간과 1인용은 10분 대기 이므로 대기 시간을 가미해서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튜브라이드
어트랙션 중에서 가장 편하게 탈 수 있는 코스로서 메가스톰 옆에있습니다.여기 가지는 어트랙션의 무서움 강도가 낮고 편해서 쉬고 재미 있게 탈 수 있습니다.
타워부메랑고
이 곳은 스릴과 함께 난이도가 있는 어트럒쎤 뿌몌랑고입니다. 뷰브를 타고 떨어지는 한번의 급경사가 있는데 메가스톰보다 좀더 급경사가 있어서 빠릅니다. 바이킹 꼭대기에서 떨어질 때 수직 낙하는 느낌 처럼 스릴넘치는 어틸렉션입니다.
워터봅슬레이
워터봅슬레이는 맨몸으로타는 슬라이더인데 직선형이랑 곡선형이 있습니다.속도는 곡선형이 더 빠르지만 급경사로 떨어지는 곡선형이 더 무섭습니다, 컴컴한 터널을 지나자 마자 잠시 슬라드에서 몸이 떠오르고 눈 앞에 환한 빛의 하늘이 보이면서 그데로 급강화 마치 슬라이드 밖으로 떨어질것 처럼 날아가는데 스릴이 넘칩니다.
아쿠아 루프
우주선 같은 캡술속에 사람을 넣고 발사를 하는 케리안 베이 끝판왕 인데 발 아래 있던 바닥이 사라지면서 맨몸으로 수직낙하를 한다 그 스릴러는 일반 슬라이드 탈때랑 전혀 다른 중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쿠아루프를 타고나면 물도 많이 먹고 머리도 엉망일 뿐만 아니라 수영복도 엉망진칭 되어서 민망한 경우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실외 파도풀
점심식사 후에는 케리비안베이 내부에 있는 풀을 즐기십시요. 아이들 놀 수 있는 다양한 풀이 있습니다. 많은 풀 중에서 '어드벤처 풀'은 쏟아지는 물을 맞으면서 놀으시고,켸리삐안 베이의 하이라이트는 실외의 "파도풀"을 이용하시면서 구명조끼를 입으시고 파도등을 즐기십시요. 오전 9시 부터 매시 정각부터 40분간 운영하는데 뱃 고동소리가 울리면서 엄청난 파도와 함께 즐기시면 됩니다.이때 안전도 유의하셔야 합니다.